한국융합영상예술학회(CoViA), 아시아매니징(주)-아시아매니징 제주(주)와 AI·문화예술·관광콘텐츠 업무협약 체결
- coviaoffice
- 7월 23일
- 1분 분량
한국융합영상예술학회–아시아매니징(주), 아시아매니징제주(주)
AI·문화예술·관광콘텐츠 융합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정선 메이힐스리조트에서 협력 플랫폼 구축… 지역문화 활성화 및 창작 생태계 조성 기대
(정선=한국융합영상예술학회 보도자료)
한국융합영상예술학회(CoViA)는 지난 2025년 7월 10일(목), 강원특별자치도 정선군 메이힐스리조트에서 아시아매니징(주), 아시아매니징제주(주)와 함께 인공지능(AI) 기반 문화예술 및 관광콘텐츠 연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융합형 콘텐츠의 창작과 유통, 그리고 공간 인프라 활용을 중심으로 한 실질적인 협력 기반을 마련하는 데 초점을 두고 체결되었으며, 학문과 산업, 지역 간 연계를 통해 미래형 융합콘텐츠 생태계를 구축하려는 움직임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양 기관은 본 협약을 통해 ▲영상 콘텐츠 및 디지털 미디어 제작 협력 ▲관광 기반 콘텐츠 및 체험 프로그램 공동 개발 ▲융합예술 전시 및 포럼 공동 개최 ▲산학연 협업 기반의 연구 및 지역 기여 사업 ▲국내외 미디어 네트워크 공유 ▲정선 메이힐스리조트의 공간 인프라 활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다.
협약식에서 이기호 회장(백석예술대학교 교수)은 “ 이번 제안은 관광 콘텐츠와 AI, 메타버스, 가상현실 등 학회가 다루는 주제들이 잘 어우러질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학술과 산업이 만나는 융합의 장을 지속적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정윤호 아시아매니징(주),메이힐스 호텔 이사는 “뜻깊은 협약을 맺게 되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함께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김형래 이사(호텔 미드시티 명동) ▲이택용 이사(제주 항공우주호텔) ▲정윤호 이사(아시아매니징(주), 메이힐스.호텔)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 인사들이 함께 참석하여, 문화예술과 관광산업의 융합 생태계 구축에 대한 기대감을 함께 나누었다.
한편, 한국융합영상예술학회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예술의 사회적 실천과 AI 기술의 융합을 통한 미래 문화콘텐츠 생태계 조성을 위한 산학연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 이 보도자료와 관련한 문의는 아래 연락처로 주시기 바랍니다.
한국융합영상예술학회(CoViA) 사무국
📧 이메일: covia.office@gmail.com
📱 문자: 010-3191-5266

댓글